생활리뷰

양지 가계부 구매했어요.

*^-* 2021. 11. 6. 16:44
반응형

양지 가계부를 이마트에서 샀어요.


아! 하단에 양지 가계부 내부 소개해드릴게요.


우선 왜 양지가계부를 샀는가?

매년 1월이 되면 마음을 다잡으며
가계부를 찾게되는데
1년을 마무리해본적이 없는 거 같아요.
(가계부뿐만 아니라 다이어리도 딱 1번 1권을 야무지게 써봤던 듯요ㅎㅎ)

이웃님들은 어떠셨을까요?

대게 보험회사나 은행에서 가계부를 받아서 썼었는데..
이번에는 큰마음먹고 이마트에서 양지 가계부를 사 왔어요 11월이어서인지 가계부라고는 양지 가계부뿐이어서 그냥 집어왔어요.

그리고 생활비를 아껴보려고 쓰는 가계부부터 돈을 쓰고 시작하는 게..
저는 싫더라고요~ 그래서 큰 맘먹었던 거예요

그리고 7,000원이라는 가격이 한몫했어요
이 정도 투자는 괜찮다는 심리적 가격과 맞았어요.


양지 가계부 활용계획

10원까지 맞출 거라는 것보다 내 소비 흐름을 확인해보자는 의미가 커요.

또, 11월은 적으면서 제게 맞는 항목을 찾아보려고 해요

적는데서 끝내지 않고 주간, 월간 결산하고
다음 달 목표를 잡아보는 것까지 해보려고 해요

참고로 맞벌이 4인 가구랍니다(10살 7살 자매 맘이에요)


양지 가계부 내부

이마트가 셔도 밀봉으로 포장되어있지 않아 볼 수 있어요~~

반응형